::::: 아토피,알레르기 전문-청뇌한의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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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청뇌한의원(이하 "병원"이라 합니다) 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여 이용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병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이용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병원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분명히 정한 경우는 그 내용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4조 (가입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신청고객"이라 함)은 온라인상에서 소정 양식을 작성하여 신청하고, 병원이 이를 승낙하여 확인절차가 이루어지면 성립됩니다. 

2. 신청고객은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병원은 이 약관의 주요내용을 공지하고 신청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3. 신청고객은 1인당 하나의 ID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계약의 성립) 

1. 계약은 이용고객의 가입신청과 병원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병원은 계약이 체결된 이후에는 차후 별도의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정보를 고객관리 등의 업무상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제6조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불가, 제한 및 유보) 

병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였을 경우 

②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③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설비나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⑤ 기타 병원이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⑥ 사이트의 운영 및 질서를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제7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인터넷 회원ID는 고객이 정하여 신청하며 신청된 ID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2. 신청하신 ID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이 불가합니다. 

①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경우 

② 이미 다른 회원이 사용 중인 경우 


제8조 (회원) 

1. 인터넷 회원이란 신청고객이 규약을 승인하고 인터넷 회원가입을 신청하여 병원으로부터 이를 인정 받은 모든 이용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은 일반 회원과 기업 회원으로 구별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제공과 이용 


제9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 

③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사용되는 경우에 특정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병원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분들에게 각각의 기호화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경우

2. 병원이 제1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회원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동의 기간에 제공된 정보로 인해 발생된 차후의 문제에 대해서 병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병원은 회원의 허락 없이는 절대 회원의 정보를 노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신뢰성 있는 상거래의 이행을 위해 또는 본인이 허락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병원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회원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에 대하여 적절한 인증 수단을 사용하여 회원의 정보를 열람 시킬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회원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정보가 잘못 등재되어 거래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방비하고자 병원에서는 “회원 정보 수정”페이지에서 회원 정보를 열람, 수정, 갱신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원할 경우 개인 및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직접 탈퇴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을 탈퇴할 경우, 해당 정보들은 관련 법률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 의무가 없는 정보일 경우, 즉시 파기되며, 오프라인 상에서 보존된 파일일 경우도 동일한 방침으로 처리됩니다. 

5. 병원은 회원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정보 관리 책임자(hanulit@hanulit.co.kr)를 최소한으로 둡니다.

6. 회원은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병원의 홈 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양식에 따라 관련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회원 아이디, 성명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회원의 손실에 대해 병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병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ID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직장,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의 신상 정보 내용이 변동된 경우 이를 당사로 통지하거나 병원 인터넷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변경을 통하여 항상 최신의 것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만약 이에 관한 불이행으로 인한 각종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4. 회원은 공지사항 등 병원 또는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안내, 변경사항의 고지,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병원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할 수 있는 어떠한 활동도 할 수 없으며 만일 장애를 초래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병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12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병원에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③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⑤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제13조 (서비스 이용요금) 

온라인 서비스는 회원 구분에 관계없이 전액 무료로 운영합니다. 단, 이 사항은 병원에서 별도 공지 후 변동 가능하며, 별도의 공지가 없을 경우 무료로 운영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병원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문제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에 대해 어떠한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유료화 이후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제15조 (면책조항)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①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저작권 


제16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병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병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는 6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영문과 숫자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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